[RN30]현대차 고성능 N콘셉트카‘RN30’ 최초 공개, 제원 및 디자인은?


현대자동차가 고성능 N 콘셉트카 ‘RN30’를 2016 파리모터쇼에서 최초로 공개했습니다.

 

최초로 공개된 현대차 RN30의 디자인 및 제원에 대해 살펴보면,

 

프랑스 ‘파리 포르트 베르사유 박람회장(Paris Expo Porte de Versailles)’에서 열린 '2016 파리 국제 모터쇼(Mondial de l’Automobile Paris 2016)'에서 현대자동차가 선보인 ‘RN30’은 최근 국내에서 출시한 신형 i30의 디자인을 바탕으로 개발 됐습니다.

 

전체적인 실루엣과 측면 라인은 ‘신형 i30’를 계승하면서, 고속 및 선회 주행 시 흔들림 없이 안정적으로 주파해 나갈 수 있도록 기저면이 ‘낮고 넓은(Low&Wide)’ 비율로 디자인됐습니다.

 

RN30 전면부는 i30에서 선보인 ‘캐스캐이딩(Cascading) 그릴’과 하이테크 헤드램프, 입체적인 형상의 주간 주행등(DRL: Daytime Running Light)으로 강인한 이미지를 만들어 냈습니다.

 

RN30 엔진 후드 상단에는 대형 공기 배출구가 두드러지게 자리 잡고 있고 공기 흐름에 최적화하기 위해 펜더는 좀더 입체적으로 디자인 됐으며, 19인치 경량 알로이 휠로 스포티한 인상을 더했습니다.

 

RN30 엔진은 고성능 2.0 터보가 장착 돼 최대 출력 380마력, 최대토크 46 kgf·m을 발휘합니다.

 

일반 도로 보다는 트랙 전용 레이싱 콘셉트카이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N은 대중성도 갖췄습니다.

 

N이 추구하는 방향성이 ‘누구라도 쉽게 즐길 수 있는 고성능차’임을 충실히 반영했습니다.

 

‘RN30’에는 현대자동차가 N 양산 모델을 위해 개발 중인 고성능 2.0 터보 엔진이 탑재되었습니다. 극한 조건인 트랙 주행에 적합한 강력한 성능을 발휘합니다.

 

엔진 출력을 높이기 위해 터보 사이즈를 키웠고, 엔진 블록의 내구성 강화를 위해 일부 주조부품을 단조부품으로 바꿨습니다.

 

고출력을 버텨내는 고성능 전용 습식 DCT로 다이내믹한 가속 성능과 변속 응답성을 구현했습니다.

 

또한 ‘RN30’는 잦은 선회와 고속 주행 상황에서도 안정감을 잃지 않는 상시사륜구동(AWD) 방식을 갖췄습니다.

 

고성능을 위해 특화 된 기술도 대거 도입 됐는데, 스포츠 주행 중 변속 시 엔진 RPM을 차량 스스로 빠르고 정확하게 보정해 운전자를 돕는 ‘Rev 매칭’, 가속감과 일치하는 강렬한 배기음을 구현하는 ‘전자식 가변배기시스템’, 급격한 선회 시 좌우 바퀴의 구동력을 전자적으로 제어해 미끄러짐을 방지하고 정교한 코너링을 돕는 ‘전자식 차동제한장치(e-LSD: Electric Limited Slip Differential)’가 탑재되었습니다.

 

가볍고 내구성이 높은 고성능 플라스틱 소재들로 경량화를 실현했으며, 중량 부품의 저중심 배치 및 시트 포지션의 후·하방 이동으로 무게중심을 낮췄습니다.

 

‘RN30’의 실내 디자인은 현대자동차 유럽디자인센터의 디자이너와 현대모터스포츠(HMSG) 소속 레이스 전문가들의 협업으로 레이아웃 됐으며, 드라이버의 몸을 완벽하게 감싸는 레이스용 버킷 시트와 차체 강성을 높이기 위한 통합형 롤케이지를 적용했고, 운전자가 자신의 주행을 기록하고 점검하기 위한 내·외부 특수 카메라가 장착됐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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후니수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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