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8 R 하이브리드]푸조 '308 R 하이브리드' 공개, 디자인 및 제원 알아보기
자동차 이야기 |
2015. 4. 18. 09:44
푸조 '308 R 하이브리드' 공개, 디자인 및 제원 알아보기
푸조가 제로백 4초의 슈퍼 해치백 '308 R 하이브리드'를 공개했습니다.
푸조 308 R 하이브리드는 2년 전에 공개된 308 R 콘셉트 차량을 양산형으로 만든 모델입니다.
1.6 THP 가솔린 엔진과 두 개의 전기 모터를 조합한 플러그인 하이브리드 방식의 파워트레인을 적용해 최고 500 마력의 시스템 출력과 74.4 kg.m의 토크를 발생시킵니다.
전기 모터는 전륜과 후륜에 각 한 개씩 구성돼 전자식 4륜 구동을 지원합니다.
정지 상태서 100 km/h까지 도달하는 시간(제로백)은 단 4초입니다.
폭스바겐의 골프 R, 메르세데스 벤츠의 A 45 AMG 등을 비롯한 고성능 해치백과는 비교되지 않을 가속력으로 최고 속도는 250 km/h로 제한돼 있으며, 탄소 배출량은 70 g/km 수준입니다.
푸조 308 R 하이브리드 복합 연비 수치는 별도로 표시되지 않았습니다.
푸조 308 R 하이브리드가 지원하는 드라이브 모드는 크게 네 가지입니다.
모드 설정에 따라 파워트레인의 출력과 토크가 달라지는 점이 특징입니다. 이 중에 트랙 모드는 가솔린 엔진을 기반해 최고 400 마력과 54 kg.m의 토크를 사용하며, 로드 모드는 이보다 낮은 300 마력과 40.8 kg.m을 나타내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