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형 카니발 제원 및 가격]

 

기아차가 5 22일부터 패밀리밴 시장을 공략할 카니발 후속모델 신형 카니발에 대한 사전 계약(예약판매)을 시작합니다.

 

기아자동차에 따르면 오는 29일 개막하는 부산모터쇼를 통해 가질 신형 카니발(프러젝트명 YP) 출시행사에 앞서 22일부터 전국 영업점을 통해 사전 계약에 돌입합니다.

 

9년만에 선보이는 3세대 카니발은 피터 슈라이어 사장이 디자인을 진두지휘했으며, 도시적 감각의 크로스오버형 캡 포워드 디자인이 특징입니다.

 

내수용 카니발에는 2.2R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가 적용되고, 북미현지 모델인 는 3.3 가솔린도 국내 투입을 검토 중이며, 신형 카니발 신차 가격의 경우 수입차를 겨냥해 인상을 최소화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신형 카니발 YP 차체 크기는 전장 5115mm, 전폭 1985mm, 전고 1740mm, 휠베이스 3060mm. 특히 휠베이스가 이전 모델보다 40mm 길어져 더욱 넓어진 실내 공간에 자유로운 공간 활용이 가능한 다양한 시트 배치로 실용성을 극대화했습니다.

 

기아차 신형 카니발에는 새로 개발한 V6 3.3 GDi 가솔린 엔진을 얹을 계획이며, 최고출력 276마력, 최대토크 34.0kgf.m의 강력한 동력성능을 자랑합니다.

 

신형 카니발에 차세대 UVO 인포테인먼트&텔레매틱스 시스템도 장착됩니다.

 

국내에서는 2.2ℓ 디젤 엔진을 주력으로 내세울 것으로 보입니다.

 

신형 카니발 YP에는 첨단 장비도 보강됐습니다.

 

그랜저와 제네시스, 에쿠스에 장착되는 차선이탈경보장치(LDWS)가 추가되고,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도 장착됩니다.

 

LDWS는 운전자가 주행 중 차선을 이탈하는 것을 진동과 음향으로 경보해주는 장치로 안전운행에 도움이 되며, 스마트 파워 테일게이트는 스마트키를 소지한 상태에서 트렁크 주위에 3초 이상 머무르면 자동으로 트렁크가 열리는 장치입니다.

 

이 외에도 스마트 파워게이트, 어드밴스드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ACC) 및 차선이탈경보시스템, 전방출돌방지 경고시스템, 자동주차 보조시스템 등 첨단 편의·안전장치들이 대거 적용됩니다.

 

카니발 후속 모델은 오는 6월 국내서 먼저 출시되고, 북미는 올해 하반기 출시될 예정입니다.

기아차 신형 카니발(카니발 YP)가격은 현재 정해지지 않았습니다.

 

 
블로그 이미지

후니수니

IT 및 일상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이웃추가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4)
갤럭시S5 (50)
아이폰6 (71)
태블릿PC (222)
스마트폰 (1287)
자동차 이야기 (764)
카메라 (49)
LG 스마트폰 (146)
IT 소식 (608)
일상 (30)
갤럭시노트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