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닉 일렉트릭/2016 아이오닉 일렉트릭]현대차 아이오닉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출시했다, 제원 사양 가격은?

 

현대자동가 친환경차 전용 모델인 ‘아이오닉(IONIQ)’의 두 번째 차량인 전기차 ‘아이오닉 일렉트릭(electric)’을 출시했습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지난 1월 출시한 현대차의 친환경차 전용 모델인 ‘아이오닉 하이브리드’에 이은 두 번째 차량으로 배터리와 전기모터만을 움직여 주행 중 탄소 배출이 전혀 없는 친환경차며 최대 출력 88kW(120ps), 최대토크 295Nm(30Kg·fm) 모터를 적용한 동급 최고 수준의 동력 성능을 보이는 고속 전기차입니다.

 

또한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28kWh의 고용량 리튬이온폴리머배터리를 장착해 1회 충전(완전 충전 기준)으로 180km까지 주행이 가능하며 급속 충전시 24 (100kW 급속충전기 기준), 완속 충전시 4시간 25분 만에 충전이 가능합니다.

 

특히 1회 충전 주행거리 180km는 국내 전기차 중 가장 깁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에는 ▲불필요한 에너지 소모를 줄이기위해 운전석만 부분적으로 냉난방을 실시할 수 있게 해주는 ‘운전석 개별 공조(Individual ventilation)’ ▲차량의 운동에너지 일부를 다시 에너지로 사용할 수 있는 ‘회생 제동 시스템’ 등 에너지를 효율적으로 활용하는 다양한 기술들도 적용됐습니다.

 

현대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에 일반 강판 대비 무게는 10% 이상 가벼우면서도 강도는 2배 이상 높은 초고장력 강판(AHSS) 53% 적용했습니다.

 

아울러 현대차는 ‘아이오닉 일렉트릭’을 출시하면서 충전, 정비, 방전 등 전기차에 대한고객의 불안을 최소화하고 구매 장벽을 낮춰줄 수 있는 ‘컴포트 프로그램’을 실시해 전기차의 대중화에 앞장설 계획입니다.

 

‘아이오닉 일렉트릭’ 특화 ‘컴포트 프로그램’은 우선 충전과 방전 우려를 줄이기 위해 ▲홈충전기 설치 관련 상담과 유지, 보수까지 모든 프로세스를 지원하는 ‘홈충전기 원스탑 컨설팅 서비스’ ▲충전소의 위치 및 이용 상태 정보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모바일 서비스 제공 ▲구매 후 3년 내 최대 2회 무료로 방전시 인근 충전 시설로 이동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긴급 충전 지원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또한 ▲국내 출시 전기차 중 최대 배터리 보증기간인 ‘10 20km’ 보증 ▲전국 최대 정비 네트워크 활용한 ‘전기차 전담 정비 거점 구축’, ‘전기차 전담 정비 인력 육성’, ‘전기차 전담 정비 거점 내 충전기 설치’ 등 아이오닉 일렉트릭 이용 편의성 증대를 위한 다양한 고객 케어 서비스로 구성될 예정입니다.

 

이 밖에도 전기차 전용 내비게이션을 통해 주행가능 영역과 가까운 급속/완속 충전소의 위치를 표시해 줄 뿐만 아니라 전기요금이 저렴한 시간에 충전할 수 있도록 예약 충전 기능(충전 플러그를 꽂아 둔 상태에서 기능 실행)까지 제공해줍니다.

 

한편 아이오닉 일렉트릭 가격은 ▲주력 트림인 아이오닉 일렉트릭 N트림이 4,000만원 ▲ 아이오닉 일렉트릭 Q트림이 4,300만원으로 책정됐습니다.

 

올해 진행중인 전국 지자체별 전기차 민간 공모에서의 정부 지원금 혜택을 받게 되면 아이오닉 일렉트릭은 2,000만원~2,500만원 수준으로 구매가 가능합니다.

 

 
블로그 이미지

후니수니

IT 및 일상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이웃추가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4)
갤럭시S5 (50)
아이폰6 (71)
태블릿PC (222)
스마트폰 (1287)
자동차 이야기 (764)
카메라 (49)
LG 스마트폰 (146)
IT 소식 (608)
일상 (30)
갤럭시노트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