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토닉/기아차 스토닉]기아차 소형 SUV '스토닉' 7월 출시한다, 제원 출시일 가격은?


기아자동차가 7월 출시 예정인 소형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의 차명을 ‘스토닉’(STONIC)으로 확정하고 외장 렌더링(rendering) 이미지를 공개했습니다.

 

기아차 스토닉이라는 차명은 재빠르다는 뜻의 ‘스피디’(SPEEDY)와 으뜸음을 뜻하는 ‘토닉’(TONIC)의 합성어로 ‘날렵한 이미지의 소형 SUV 리더’라는 의미를 담고 있습니다.

 

기아차 스토닉 외장 디자인은 속도감이 느껴지는 역동적인 실루엣과 전체적인 볼륨감이 조화를 이뤄 SUV의 강인함과 민첩함이 강조됐습니다.

 

기아차는 스토닉 전면부에 입체적인 그릴부와 세로형 포그 램프 가니쉬를 배치하고 슬림함이 돋보이는 헤드램프를 더했으며, 측면부에는 볼륨감 있는 펜더를 달아 안정감을 주는 동시에 날렵한 형상의 사이드 글라스를 적용해 역동적인 움직임을 강조했습니다.

아울러 매끈하게 뻗은 루프라인과 독창적 디자인의 루프랙으로 스포티한 느낌을 표현했습니다.

 

스토닉의 뒷모습은 볼륨감 있게 설계된 테일게이트에 비례감을 갖춘 리어디퓨저가 배치돼 안정적인 인상을 주며,

개성 있는 그래픽이 점등되는 슬림한 리어램프는 젊고 미래지향적인 스토닉의 디자인을 더욱 돋보이게 합니다.

 

기아차 스토닉 실내 디자인은 인체공학적인 설계를 바탕으로 세련미와 실용성을 강조한 것이 특징입니다.

 

볼륨감 있는 크래시패드와 스포티한 느낌의 에어벤트는 SUV 본연의 강인함과 활동적인 이미지를 부여합니다.

 

또 새로운 스타일의 센터페시아와 히터 컨트롤, 플로팅타입 내비게이션이 적용돼 젊고 감각적인 인상을 표현했습니다.

스토닉은 코나와 파워트레인, 제원 등 기술력을 공유하면서 차체 구조와 디자인 면에서 코나와 차별화를 강조할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기아차 스토닉 가격은 미정이지만  경쟁모델들과 마찬가지로 2,000만원 이하부터 시작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기아차 스토닉 출시일은 7월이며, 기아차 스토닉 가격은 1900만원대 후반에서 시작할 걸로 보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후니수니

IT 및 일상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이웃추가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4)
갤럭시S5 (50)
아이폰6 (71)
태블릿PC (222)
스마트폰 (1287)
자동차 이야기 (764)
카메라 (49)
LG 스마트폰 (146)
IT 소식 (608)
일상 (30)
갤럭시노트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