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라리 458 스페치알레 출시]

 

슈퍼가 브랜드 페라리가 13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Speciale)'를 국내에 전격 출시했습니다.

 

지난해 9 '2013 프랑크푸르트 모터쇼'에서 첫 선을 보인 '458 스페치알레'는 앞선 '458 이탈리아'의 동력 성능, 공기 역학, 운동 성능을 한층 강화한 한정 생산 모델입니다.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는 458 이탈리아와 같은 배기량 4.5리터 8기통(V8) 미드-리어 엔진(엔진이 차체 뒤에 위치)이지만 새로운 튜닝으로 주행 성능을 극대화했습니다.

 

엔진 부품 재설계, 내부 마찰 감소, 14:1 초고압축 등을 통해 9000rpm에서 유럽 기준으로 최고출력 605마력, 6000rpm에서 최대토크 55.0㎏·m, 리터당 135마력의 성능을 제공합니다.

 

페라리 458 스페치알레는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3.0, 200㎞까지 9.1초에 주파하며, 이를 통해 이탈리아 피오라노 서킷에서 1 23 05의 랩 타임을 기록하기도 했으며 역대 페라리 중 가장 빠른 응답시간인 0.06초와 1.33G의 횡가속도를 실현했습니다.

 

또한 '458 스페치알레' 0.53의 다운포스 계수(CI) 0.35의 공기 저항 계수를 기록하며 주행 성능을 향상시켰습니다.

1290㎏의 가벼운 차체와 공기역학 구조로 페라리 역사상 가장 효율적인 스포츠카를 완성했습니다.

 

여기에 ‘사이드 슬립각 컨트롤 시스템(SSC) 등 첨단 주행기술을 적용해 주행 안정성도 높였습니다.

 

횡 가속도, 요잉 레이트, 스티어링 앵글, 휠 스피드 등의 알고리즘을 통해 SSC는 이상적인 사이트 슬립 각도를 계산, 실제의 값과 실시간으로 비교해 두 값 사이에 차이가 발생하는 순가 F1 트랙션 컨트롤을 통해 엔진 토크를 제어하고, E-Diff로 비율을 조절, 제어 가능한 오버스티어 상황을 연출합니다.

 

이와 함께 향상된 주행 성능에 부합하는 제동 성능을 보장하기 위해 '458 스페치알레'는 라 페라리를 통해 브렙보 브레이크 테크놀로지를 대폭 채용했습니다.

 

경량화된 신형 캘리퍼가 적용됐으며 실리콘의 함유량이 증가된 차세대 HT2 브레이크 디스크와경량 컴팩트 하이브리드 프런트 디스크 패드는 제동 거리를 8% 단축했습니다. (100KM/h 제동 시 31m)

 

 
블로그 이미지

후니수니

IT 및 일상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이웃추가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4)
갤럭시S5 (50)
아이폰6 (71)
태블릿PC (222)
스마트폰 (1287)
자동차 이야기 (764)
카메라 (49)
LG 스마트폰 (146)
IT 소식 (608)
일상 (30)
갤럭시노트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