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 푸조 508 RXH/푸조 208 T16 파익스 피크’ 아시아 최초 공개, 제원 엔진 사양은?
[뉴 푸조 508 RXH/푸조 208 T16 파익스 피크 제원 엔진 사양]
푸조의 공식수입원인 한불모터스는 4월 3일부터 시작되는 2015 서울모터쇼에서 아시아 최초로 뉴 푸조 508 RXH, 푸조 208 T16 파익스 피크와 국내 전략모델을 공개합니다.
뉴 푸조 508 RXH는 도심과 오프로드를 넘나드는 푸조의 새로운 에스테이트 모델로, 우아함과 스포티함이 공존하는 혁신적인 디자인, 놀라운 연비, 다이내믹한 퍼포먼스를 골고루 갖춘 것이 특징입니다.
뉴 푸조 508 RXH의 엔진은 유로 6를 만족하는 2.0 BlueHDi로, 최대출력 180마력, 최대토크41.2kg/m의 강력한 힘과 동시에 약 26.1km/l(유럽기준)이라는 놀라운 연비를 구현해냈습니다.
뉴 푸조 508 RXH의 단단하면서도 스포티한 기운이 넘치는 디자인은 도로 위에서 508 RXH의 강렬한 존재감을 드러내고 특히 범퍼 옆에 위치한 LED 안개등은 삼중으로 구성되어 있어 고급스러움과 함께 강인한 인상을 배가시킵니다.
또 아시아에서 첫 선을 보이는 푸조 208 T16 파익스 피크는 일명 ‘구름 속의 레이스’라고 불리는 ‘파익스 피크 인터내셔널 힐클라임 대회’에서 8분 13.878초라는 역대 신기록을 경신한 푸조의 모터스포츠 차량입니다.
푸조 208 T16 파익스피크는 3.2L V6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해 최대 출력 875 마력, 최대토크 90kg.m의 괴물 같은 힘을 발휘하며, 최고속도는 241km/h에 이르며,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이르는 시간인 제로백은 단 1.8초에 불과합니다.
208 T16 파익스 피크는 BBC 탑기어(Top Gear)와 오토스포츠(Auto sport)에서 각각 ‘올해의 레이싱카’와 ‘올해의 랠리카’에 선정되며, 100여 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푸조의 모터스포츠 기술력을 인정 받았습니다.
이 외에도 푸조는 이번 서울모터쇼에서 국내 수입차 유일의 소형 디젤 SUV 푸조 2008을 비롯해 푸조308, 푸조 3008, 푸조 508 등 푸조의 대표 모델들을 함께 전시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