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S 윈도 10 공개/새로운 기능 및 정식버전 출시일]

 

마이크로소프트(MS)가 그동안 코드명 쓰레시홀드(Threshold)로 불렀던 차기 윈도 버전 명칭을 윈도9가 아닌 '윈도10'으로 정했습니다.

 

윈도10은 이미 알려진 것처럼 시작메뉴가 다시 생겼고 가상 데스크톱 기능 등이 탑재됐습니다.

 

윈도10 버전 프리뷰 공개 행사를 열고 '윈도10'에 담긴 새로운 기능들을 소개했스비낟.

 

윈도10은 다양한 스크린 크기에서 혼용할 수 있는 코드에 기반하며, PC, 태블릿, 윈도폰, X박스 등이 모두 윈도10으로 운영됩니다.

 

각기 다른 기기에 맞춤화된 사용자인터페이스(UI)가 있지만 윈도10 핵심 OS요소는 같습니다.

이를 감안해 MS는 현재 흩어져 있는 앱 스토어들도 통합할 계획이라고 합니다.

 

MS 1일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프리뷰 버전을 내려받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윈도10 프리뷰 사이트도 공개할 예정입니다.

 

엔터프라이즈 테크니컬 프리뷰는 현재 x86 컴퓨터에서만 쓸수 있으며, ARM기반 기기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윈도10 새로운 기능 및 변화된 기능을 살펴보면,

 

기능면에서는 이미 알려진 것처럼, 돌아온 시작 메뉴, 가상 데스크톱, 데스크톱에서 돌아가는 윈도 메트로 스타일 앱 등이 테크니컬 프리뷰에 포함됐습니다.

 

이번 행사에서 처음 공개된 기능도 있습니다.

 

향상된 스냅 기능을 통해 한 번에 여러 앱에서 작업하는 것이 더욱 쉬워졌으며, 새로운 4분할 레이아웃으로 한 화면에서 최대 4개 앱을 띄울 수 있게 됐습니다.

 

앱을 띄울 수 있는 스크린 공간에 앱 크기가 자동 맞춤되는 기능도 제공합니다.

 

윈도10에선 윈도 스토어 앱이 데스크톱 앱과 동일한 포맷으로 열립니다.

 

크기 조정 및 이동이 가능하고 상단 타이틀 바를 클릭해서 최대화, 최소화, 닫기 등이 가능해집니다.

 

윈도10프리뷰에 아직 포함되지는 않았지만 컨티넘(Continuum)이라는 새로운 기능도 공개됐습니다.

 

투인원 기기 사용자들이 쉽게 다른 두가지 모드로 전환할 수 있게 키보드를 연결·제거할 수 있는 기능이며, 키보드가 연결되지 않았을 때 작업 표시줄에 뒤로가기 버튼이 나타납니다.

 

윈도10 정식버전은 20151분기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후니수니

IT 및 일상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이웃추가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4)
갤럭시S5 (50)
아이폰6 (71)
태블릿PC (222)
스마트폰 (1287)
자동차 이야기 (764)
카메라 (49)
LG 스마트폰 (146)
IT 소식 (608)
일상 (30)
갤럭시노트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