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0 마시맬로]구글 안드로이드 M 정식 명칭은 ‘안드로이드 6.0 마시맬로’ 확정, 업데이트 일정 및 다운로드
[구글 안드로이드 6.0 마시맬로 업데이트 일정 및 출시일]
구글이 모바일 운영체제(OS) 안드로이드의 차기 버전을 '6.0 마시맬로'로 정했습니다.
이에 따라 아이스크림 샌드위치(4.0), 젤리빈(4.1, 4.2, 4.3), 킷캣(4.4), 롤리팝(5.0) 등 달콤한 디저트용 음식 이름을 따서 안드로이드 버전을 명명하는 구글의 전통이 이어지게 됐습니다.
구글은 안드로이드 개발자들이 6.0 마시맬로의 소프트웨어 개발자 키트(SDK)를 앱 개발 혹은 업데이트를 위해 이날부터 내려받을 수 있으며, 일반 사용자에 대한 6.0 마시맬로 정식 공개는 올해 가을에 이뤄질 예정입니다.
구글은 올해 5월말 개최한 개발자 대회 'I/O 2015'에서 '안드로이드 M'이라는 코드명이 붙은 차기 안드로이드 버전을 소개했으나, 정식 이름과 버전 번호는 붙이지 않았습니다.
안드로이드M은 롤리팝과 비슷한 디자인으로 구현되며, 톤의 변화는 있을 수 있습니다. 안드로이드 사용자 인터페이스의 모양과 분위기에도 소폭 변화가 예상됩니다.
하지만 전체적으로 전작인 롤리팝의 사용자 인터페이스를 기반으로 합니다.
안드로이드M은 더 많은 방식으로 상호작용을 할 것으로 보이며, 신뢰할 수 있는 소식통에 따르면 소프트웨어에 핸즈프리 기능이 추가됩니다.
고급 접근성 기능이 될 수 있으며, 간단히 말해 안드로이드 사용자와의 발견과 통신을 단순화합니다.
UI의 알림과 불륨 제어 시스템에도 변화를 가져올 걸로 보이며, 똑똑한 음소거 기능도 기대됩니다.
보안 및 개인정보 보호 차원에서 잠금 핀과 비밀번호를 대체하는 지문인식 스캐너가 새롭게 적용될걸로 보이며, 애플 아이폰 시리즈와 삼성전자 갤럭시, 중국 제조업체들이 앞다튀 지문인식 기능을 추가해오고 있습니다.
안드로이드M 자체가 지문인식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더 많은 스마트폰에 지문이 쓰일 수 있게 됩니다.
또한 안드로이드M 지문인식 기능 도입에 따라 장치 제조업체들뿐만 아니라 개발자들도 자신의 애플리케이션에 지문 인증 기능을 통합할 수 있도록 합니다.
결제와 관련된 안드로이드 유로 서비스도 도입될 것으로 보입니다.
구글 안드로이드 6.0 마시맬로 정식버전 출시일은 하반기고 예상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