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조립식 스마트폰 아라]

 

구글이 진행중인 조립식 스마트폰 프로젝트가 4월 공개합니다.

 

4 14일부터 이틀간 조립식 스마트폰 관련 프로젝트 아라(Ara)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프로젝트 아라는 모토로라 사내에서 진행되던 조립식 스마트폰 개발 관련 사업으로 구글이 레노버에 모토로라를 매각하면서도 프로젝트 아라는 구글로 가져왔습니다.

 

프로젝트 아라를 공식적으로 공개한다는 점을 두고 이미 개발자에게까지 공유할 만큼 사업이 빠르게 전개됐다는 뜻으로 풀이할 수 있습니다.

 

이미 지난해 12월 데니스 우드사이드 모토로라 최고경영자(CEO)는 자신의 구글플러스 계정을 통해 조립식 스마트폰 프로토타입이 준비 단계를 마쳤다고 밝혔습니다

조립식 스마트폰은 레고 블록처럼 각종 부품을 규격화해 소비자 구미에 맞게 자신만의 단말기를 구성할 수 있다는 개념으로 탄생했으며, 원하는대로 조립하는 것과 함께 일부 부품을 수시로 교체할 수 있다는 점도 강점으로 꼽힙니다.

 

구글이 프로젝트 아라를 시작하기 전에 네덜란드의 한 산업 디자이너가 ‘폰블럭’이란 개념을 들고 나오면서 조립식 스마트폰은 화제가 됐습니다.

 

구글 조립식 스마트폰 프로젝트 아라를 다루는 세션은 온라인 스트리밍 서비스로만 볼 수 있으며, 캘리포니아 마운틴뷰 구글플렉스 근처의 컴퓨터 역사 박물관에 소수의 참석자만 입장하며, 일반 개발자와 대중에게는 온라인 이벤트로만 진행한다는 계획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후니수니

IT 및 일상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이웃추가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4)
갤럭시S5 (50)
아이폰6 (71)
태블릿PC (222)
스마트폰 (1287)
자동차 이야기 (764)
카메라 (49)
LG 스마트폰 (146)
IT 소식 (608)
일상 (30)
갤럭시노트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