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프로 2 출시/사양/기능 정리]

 

5.9인치 풀HD 디스플레이가 탑재된 'LG G프로2'가 이달말 국내 이동통신 3사를 통해 동시에 출시됩니다.

 

LG전자는 13일 서울 여의도 트윈타워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대화면 전략 스마트폰 'LG G프로2'를 첫 공개했습니다.

 

공개된 LG G프로2 스펙과 탑재된 기능에 대해 살펴보면,

 

◆편의성과 보안성 탁월한 '노크 코드' 첫 탑재

 

'노크온(KnockOn)'을 진화시킨 '노크 코드(Knock Code)' 'LG G프로2'에 처음 탑재했습니다.

 

이는 화면을 켜는 것과 잠금화면을 해제하는 것을 동시에 처리할 수 있어 기존의 숫자 입력이나 패턴 그리기와 비교해 편의성이 뛰어납니다.

 

스마트폰 사용자는 꺼진 화면 위를 몇 차례만 터치하면 곧바로 홈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노크 코드'는 터치 순서를 추측할 수 있는 시각적인 흔적이 화면에 노출되지 않기 때문에 보안성이 탁월합니다.

 

또 기존 패턴 그리기나 숫자 입력의 경우 화면을 보면서 잠금을 해제해야 했지만, '노크 코드'는 화면을 보지 않고 손가락의 움직임만으로 잠금화면을 풀 수 있습니다.

 

5.9인치 대화면

 

'LG G프로2' 5.9인치 대화면이면서도 한 손에 부드럽게 들어오는 최적의 그립감을 제공합니다..

 

테두리의 버튼을 모두 없앤 3mm대의 슬림 베젤은 깔끔하고 세련된 미니멀리즘을 보여주기에 충분합니다.

 

인체공학적인 후면키를 적용해 편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느낌을 더했습니다.

 

전면과 후면 커버에는 그물 모양 패턴에 메탈 느낌이 나게 하면서, 표면을 은은하게 반짝거리게 하는 메탈 메쉬(Metal Mesh) 공법이 적용됐습니다.

 

◆생생한 화질과 몰입감의 대화면 풀HD IPS

 

이번 제품은 꽉 찬 화면의 Full HD IPS 디스플레이를 탑재했습니다.

스마트폰 앞면의 전체 면적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율은 77%대까지 높아져 몰입감이 뛰어납니다.

 

Full HD IPS 디스플레이는 밝기, 저전력, 야외시인성, 색정확성 등이 뛰어나며, 하나의 픽셀이 3개의 서브픽셀(Red, Green, Blue)로 이뤄진 Real RGB 방식은 더욱 선명한 화질을 제공합니다.

 

'OIS플러스'로 떨림 걱정 없는 카메라

 

LG G프로2에 사진을 찍을 때 손의 떨림을 보정하는 'OIS(Optical Image Stabilizer, 광학식 손떨림 보정)'를 보다 향상시킨 'OIS플러스' 기술을 탑재했습니다.

 

사진을 찍는 중에는 OIS로 흔들림을 보정하고, 이후에 독자 알고리즘이 한 차례 더 흔들림을 보정해 또렷한 사진을 만들어 줍니다.

 

'LG G프로2'에는 다양한 카메라 UX가 추가됐습니다.

 

HD급으로 촬영한 동영상을 1/4배속까지 느리게 재생할 수 있는 '슬로우 모션', 연속 촬영한 최대 20장의 사진을 영상처럼 이어서 보는 '버스트 샷 플레이어', 4K 울트라 HD(3840x2160) 해상도로 동영상을 촬영할 수 있는 'UHD 레코딩', 어두운 상황에서 셀프 카메라를 촬영해도 사진이 밝게 나오는 'LCD 플래시 전면카메라' 등이 주요 카메라 기능입니다.

 

◆풍부한 사운드의 1W급 고출력 스피커

 

LG전자는 'LG G프로2'에 풍부한 사운드를 제공하는 1W(와트)급 고출력 스피커를 탑재했으며, LG전자가 1W급 스피커를 스마트폰에 탑재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입니다.

 

스피커의 출력이 높으면 소리가 보다 명료하고 고음도 강화됐으며, 출력은 지난해 출시한 'G프로' 대비 30% 이상 향상됐습니다.

 

스피커도 0.5mm 가량 두꺼워져 중저음이 보완됐습니다.

스피커가 두꺼워지면 상대적으로 파장이 긴 중저음을 구현하는 데 보다 유리합니다.

 

LG전자는 'LG G프로2'에 음정과 템포를 손쉽게 조절할 수 있는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Smart Music Player)'를 탑재해 듣는 즐거움을 강화했습니다.

 

'스마트 뮤직 플레이어'는 사운드의 음정과 템포를 사용자가 원하는 수준으로 조절할 수 있게 해줍니다.

 

◆감성 혁신 기반의 UX

 

LG전자는 소비자의 감성을 터치하는 새로운 UX들을 선보였습니다.

 

대화면에 어울리는 UX '미니 뷰(Mini View)' 5.9인치 대화면 스마트폰 속에 또 하나의 스마트폰을 만들어 주는 기능이며, 작은 창의 화면에도 홈 스크린이 나타납니다.

작은 창은 최대 4.7인치까지 늘일 수 있으며, 위치 이동도 가능합니다.

 

'듀얼 브라우저(Dual Browser)' 5.9인치 대화면을 2개의 독립된 공간으로 나눠서 사용할 수 있는 기능으로 멀티 태스킹에 편리합니다.

 

'콘텐츠 잠금(Content Lock)'은 갤러리, 비디오 플레이어, 노트북, 메모 등의 앱에서 감추고 싶은 파일만을 골라 숨길 수 있습니다.

보이지 않게 하는 것은 물론 비밀번호 설정도 가능하며, 잠가 놓은 파일은 공유해도 검색이 되지 않습니다.

 

'게스트 모드(Guest Mode)'로 잠금패턴을 달리해 하나의 스마트폰을 마치 두 개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사진, 이메일, 메신저 등 개인정보에 대한 접근이 차단되고 제한된 앱만 구동돼 친구에게도 안심하고 빌려줄 수도 있습니다.

 

LG G프로2는 이동통신 3사를 통해 2월말에 출시됩니다.

 

 
블로그 이미지

후니수니

IT 및 일상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이웃추가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4)
갤럭시S5 (50)
아이폰6 (71)
태블릿PC (222)
스마트폰 (1287)
자동차 이야기 (764)
카메라 (49)
LG 스마트폰 (146)
IT 소식 (608)
일상 (30)
갤럭시노트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