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민 트위터 볼티모어 인증샷 공개, 윤석민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계약?
[윤석민 볼티모어 계약/계약 조건]
윤석민(28)의 메이저리그(MLB) 진출이 확정된 것일까?
윤석민이 자신의 트위터에 올린 한 장의 사진이 화제로 떠오르고 있습니다.
추신수 선수도 텍사스와 계약하기 전, 자녀들과 텍사스 유니폼을 입고 찍은 사진이 공개되기도 했는데요,
결국 추신수 선수는 텍사스와 7년에 1억 3천만 달러라는 거액으로 계약했습니다.
이와 같은 전례로 볼 때, 윤석민 선수가 메이저리그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계약 가능성이 높아 보이는 것은 사실로 보입니다.
아마, 이미 계약했을지도 모릅니다.
단지, 공식 입단 발표만 남아 있을지도….
선발진 영입에 나섰던 볼티모어는 지난 5일 윤석민에 확장된 계약을 제시했다고 알려졌으며 그간 영입을 노렸던 베테랑 투수들을 모두 놓치며 궁지에 몰린 상황이었습니다.
급속도로 퍼진 이 트윗은 현재 볼티모어 담당 기자들도 대부분 확인을 한 상황이며, 다만 아직 현지에서도 정확한 계약 사실을 확인하지 못하고 있습니다.
현지 시간으로 늦은 밤에 올라온 사진이라 구단과의 소통이 원활하지 않은 것이 그 이유로 보입니다.
그러나 정황상 계약이 유력해 보이는 측면은 있습니다.
현지의 한 관계자는 지난 10일 "볼티모어도 막판이기 때문에 급히 움직일 필요가 있다. 제시액을 더 높일 가능성이 있고 윤석민도 상황에 따라 움직일 것이다. 다른 투수들에 비하면 분위기는 좋다고 단언할 수 있다"고 말하며 볼티모어와 윤석민의 협상 테이블이 아직 끝나지 않았음을 전했습니다.
다른 관계자는 12일 이 사진이 올라온 이후 "막판 협상에 임하고 있다는 소식이 있다. 분명 볼티모어는 윤석민 계약에 근접해있다"고 전했습니다.
과연, 트위터에 올린 사진처럼, 윤석민 선수가 볼티모어 오리올스와 계약을 체결했는지, 계약을 체결했다면 몇 년 계약에 총액은 얼마일지 궁금해집니다.
개인적으로 예상해본 금액은 3-4년 계약에 연평균 400~500만 달러 총액 기준으로 2000만달러 전후가 되지 않을까 합니다.
또한, 계약에 포함되어 있는 세부조항도 조만간에 공개될 걸로 보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