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위스 오를로지컬 스마트워치/헬베티카 넘버원 스마트워치/스워치 터치 제로 원/브라이틀링 B55 커넥티드]

 

스위스 바젤에서 개최된 세계 최대 시계와 보석 액세서리 박람회, 베이스월드(Baselworld) 2015에서 다수의 시계 제조업체가 스마트폰과 연계된 손목시계를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폰과 함께 이용하는 것을 전제하기보다는 스타일리시하면서 오랜 시간 작동하는 것을 전제로 스마트 기능을 추가한 것이 특징입니다.

 

시계 명가에서 출시한 스마트워치를 살펴보면,

 

● 프레드릭 콘스탄트 스위스 오를로지컬 스마트워치

스위스 시계 브랜드 프레드릭 콘스탄트(Frederique Constant)가 발표한 오를로지컬 스마트워치(Horological Smartwatch)는 활동량계와 수면계를 갖춘 스마트 워치입니다.

 

운동량계는 죠본(Jawbone) UP24 등에 채용된 센서를 적용했으며, 모션 엑스(Motion X)를 내장해 아이폰, 안드로이드와 연계 가능하고 목표 설정과 코칭 기능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직경 42mm의 제품으로 5기압 방수 성능을 가췄고, 배터리 수명은 약 2년이며, 2015 6월 하순에서 7월에 출시 예정입니다.

 

● 아르피나 오를로지컬 스마트워치

스위스 스포츠 시계업체 아르피나(Alpina) 모션 엑스 탑재 스마트워치도 오를로지컬 스마트워치라는 명칭으로 등장했습니다.

 

직경 39mm의 제품으로 수심 100m 방수 성능을 갖췄으며, 검은색 다이얼부에는 11개의 다이아몬드가 장식되었습니다.

배터리 수명은 약 2년입니다. 가격은 미정이며, 2015 6월 이후 발매 예정입니다.

 

● 몬데인 헬베티카 넘버원 스마트워치

스위스 국가 시계 디자인사로 알려진 몬데인(Mondaine)도 오를로지컬 스마트워치를 발표했습니다.

모션 엑스를 탑재한 스마트워치로서 6시 위치에 서브 다이얼을 배치해 활동량이나 수면 상태 등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2015년 가을 발매 예정이며 가격은 850스위스 프랑이 될 예정입니다.

 

● 스워치 터치 제로 원

스워치가 발표한 스마트 워치인 터치 제로 원(Touch Zero One)은 비치발리볼을 즐기기 위한 기능을 제공합니다.

터치 제로 원은 소비 칼로리 기록과 스파이크 횟수, 박수 횟수 등을 카운트할 수 있으며, 조금 특수한 기능을 가진 제품으로서 스워치 만의 디자인이 매력적입니다.

 

● 브라이틀링 B55 커넥티드

크로노 그래프와 스톱워치 기능이 특징적인 스위스 시계 제조업체 브라이틀링(Breitling)은 스마트폰과 제휴한 손목시계를 발표했습니다.

 

스마트폰은 주로 시각이나 타임존, 알람 설정이나 작동 설정 변경에 이용하는 것 외에 크로노 그래프로 측정한 데이터를 스마트폰과 클라우드에 전송 백업할 수 있습니다.

데이터 활용을 위해서 스마트폰을 이용한다는 개념이기 때문에 착신 통지 등 기능은 없습니다.

 

● 카시오 계산기 에디피스 EQB-510D

카시오 계산기도 스마트폰과 제휴한 손목시계를 발표했습니다.

바젤 페어에서 발표된 에디피스(EDIFICE) EQB-510D는 이미 발매된 에디피스 EQB-500의 상위 모델로 블루투스 스마트(Bluetooth SMART)를 탑재한 것이 특징입니다.

 

스마트폰 시각 정보를 바탕으로 현재 시간과 세계 300개 도시 이상에서 순식간에 현지 시간을 설정할 수 있으며, 주 기능은 시계이고 스마트 기능은 보조로 활용한 제품입니다.

터프 솔라(TOUGH SOLAR) 탑재로 배터리 걱정이 없는 것이 장점입니다.

 

 
블로그 이미지

후니수니

IT 및 일상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입니다.^^ 이웃추가 환영합니다.^^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3264)
갤럭시S5 (50)
아이폰6 (71)
태블릿PC (222)
스마트폰 (1287)
자동차 이야기 (764)
카메라 (49)
LG 스마트폰 (146)
IT 소식 (608)
일상 (30)
갤럭시노트4 (3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