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미아 홈 키트]MS ‘루미아 홈 키트’ 출시, 특징 및 이용방법은?
[루미아 홈 키트]MS ‘루미아 홈 키트’ 출시, 특징 및 이용방법은?
마이크로소프트(MS)가 루미아 폰 이용자들의 의견을 듣기 위해 '루미아 홈' 시험판 키트를 공개했습니다.
MS가 일부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루미아 홈' 키트 배송을 시작했으며, MS는 1월1일까지만 한정판으로 제공할 예정입니다.
루미아 홈 키트에는 루미아 950 스마트폰과 폰을 큰 모니터에 연결해서 PC처럼 사용할 수 있도록 접이식 키보드, 마우스, 커넥터가 포함돼 있으며, 이동통신사 AT&T의 1개월 이용권도 제공합니다.
MS는 윈도우10 의 컨티뉴엄 기능을 이용할 수 있도록 케이블과 디스플레이 덕을 함께 제공하며, 루미아 950은 마우스, 쿼티 키보드, 모니터와 연결해 한 대의 PC처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루미아950 최근 출시되는 미니PC 수준이며, 운용체계(OS)도 PC와 동일한 윈도10을 탑재했습니다. 윈도10은 개발 단계부터 스마트폰과 PC 사용 환경 연동성을 고려했습니다.
루미아 홈 키트 핵심은 디스플레이 독입니다.
별도 설정 없이 모니터와 연결만 하면 되고, USB 2.0 포트 2개, USB 타입 C와 HDMI 포트를 갖췄습니다.
USB 타입 C는 키보드, 마우스와 같은 외부 기기를 연결하며, 충전도 됩니다.
1920×1080 풀HD급 고해상도 화면을 출력할 수 있어 PC처럼 작업이 가능하며, 작업 중인 화면에 전화나 문자 알람도 뜹니다. 전화를 받거나 메시지를 보낼 수도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