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국내 최초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 탑재한 ‘2015년형 엑센트 디젤’ 출시, 제원 연비 가격은?
[현대차 2015년형 엑센트 디젤 제원 연비 가격]
현대자동차는 신규 디젤 엔진을 적용하고, 국산차 최초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을 탑재해 연비와 동력성능을 높인 '2015년형 엑센트 디젤'을 8일 출시했습니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DCT, Double Clutch Transmission)은 연비, 주행감, 경제성 등 수동변속기의 장점과 운전 편의성 등 자동변속기의 장점을 동시에 실현한 변속기입니다.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은 홀수 기어를 담당하는 클러치와 짝수 기어를 담당하는 클러치 등 총 2개의 클러치를 적용, 하나의 클러치가 단수를 바꾸면 다른 클러치가 곧바로 다음 단에 기어를 넣음으로써 변속 시 소음이 적고 빠른 변속이 가능하며 변속 충격 또한 적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이번에 국산차 최초로 '2015년형 엑센트 디젤'에 적용된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은 현대차가 독자기술을 통해 개발한 변속기로, 업체 측에 따르면 민첩한 변속 반응속도와 연비 개선 효과 등을 특징입니다.
'2015년형 엑센트 디젤'은 7단 더블 클러치 트랜스미션 적용을 통해 변속 반응속도가 향상됐고, 18.3km/ℓ(자동변속기 기준, DCT 포함)의 경제성을 획득했습니다.
또, 신규 1.6 VGT 엔진을 적용해 디젤차 배기가스 규제단계인 유로6(EURO 6)의 기준을 충족시키는 한편, 기존 모델보다 각각 6.3%, 10.9%가 향상된 최고출력 136마력, 최대토크 30. 6kg·m의 동급 최고 수준 동력성능을 갖췄습니다.
'2015년형 엑센트 디젤' 판매가격은 4도어 모델이 1675만 원~1927만 원. 5도어 모델이 1750만 원~1942만 원입니다. (DCT 기준)